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음 검색 누락으로 방문자수 급감, 애드센스 수익이 급감을 경험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같은 경험을 블로그 포스팅 글들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해결되었다는 글과 해결이 안됐었다 라는 두가지 글들로 나눠져 있습니다.


보통 고객센터 이메일과 전화문의로 하시는데 아시다 싶이 다음 카카오는 매크로 답변만 되풀이 할 뿐입니다. 




"품질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즉시 삭제 혹은 스팸/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을 차단하는 알고리즘 방식에 의해
언제든 노출되지 않거나 하위 노출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음 카카오 매크로 답변 중략 - 





그외 다음(http://www.daum.net) 검색은 예전부터 티스토리보다 네이버 블로그가 검색이 더 잘되는 기이한 현상이 있었습니다. 댓글 매크로 사건이 터지고 알고리즘이 바뀐 상태인 지금도 똑같은 현상이구요.


해결됐다고 해결방법이라고 올린 티스토리, 블로그들은 유입수를 늘리기 위한 거짓으로 밝혀진 상태구요.



그런데 이와 같은 증상을 겪는 티스토리 유저들이 많습니다. 

일상 블로그도 검색이 안돼는 경우도 허다 하구요. 대부분 아무 이유 없이 수익 블로그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어느날 갑자기 검색이 안돼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기하죠?

분명 다음 카카오 알고리즘 문제가 있는건 확실합니다.

다음 카카오 1:1문의, 고객센터는 앵무새 답변이니  해결될거 같지 않습니다.


저는 해결된 적이 있습니다. 3~6개월 장시간 아무것도 안하고 티스토리 방치 해뒀었는데 검색이 유입되군요. 대부분 해결되신 분들은 이런 경우로 해결되었구요.


문제 원인을 찾는다고 글을 삭제하고 광고를 지우고 해도 해결안돼니 참고하세요.

알고리즘 변경 타이밍만 맞으면 금방 유입이 늘어 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