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청구내역 확인하세요!!
불량냥이네 집에는 10여년째 TV가 없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듯 KBS는 TV사용자한테 TV수신료를 걷습니다.
저두 이사 오자 마자 한국전력공사에 TV가 없다고 신고했습니다.
근데 어느날 갑자기 TV수신료를 청구해서 나왔네요.
중요한건 이게 처음있는 일이 아닙니다.
다른지역에 살때도 갑자기 TV수신료가 붙어서 나와서
한국전력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한국전력에선 KBS에서 등록하는거다 그쪽에 연락하라고 하겠다.
KBS에선 2~3일만에 전화가 오더니
KBS 답변은 전산오류다! 미안하다 라고 하더라구요.
참고로 불량냥이 직업은 전산직입니다~
그런가 보다 하고 그때 넘어가고, 회사 동료들한테 애기하니
자기네집도 그런적있다고, 다른직원은 자동이체 했더니
전기요금이 갑자기 너무 많이 나오는거 같아서 지로로 바꿧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도 한국전력 고객센터에 문의 했습니다.
한국전력 고객센터 답변은
다음달에 청구내역부터 빼준다고 하면서 끊을라고 하길래
상세히 물어봤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청구되는거냐? 문의하니
KBS에서 등록처리하고,
사용자가 TV사용한다고 등록하거나,
검사하러 다니는 사람이 확인 했을경우 전산으로 등록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그만한 증빙자료가 있어야 사람이 전산등록한단 말이더라구요.
이번에도 3일만에 KBS 담당자라는 사람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전산상 오류다 이런식으로 넘어 갈라고 하길래
"사람이 등록하는게 아니냐?"
"그만한 증빙자료가 있어야 등록하는거 아니냐?"
물으니 맞다고 합니다.
그러니 무슨 근거로 TV수신료를 청구한거냐고 물으니
전달(3월달)보다 전기사용량이 늘어서 등록했다고 합니다 ㅋ
그래서 사용자가 등록하거나 확인해서 등록해야하는거 아니냐?
무슨 근거로 TV를 사용한다고 등록한거냐? 물으니
물으니 죄송하다고 하고 앵무새 답변을 하더군요.
4월분에 전기요금에 청구 된건데
3월분은 전기를 더 썻습니다.
결국 KBS담당자 답변은 회피성 거짓말이였던거죠.
규정이 있는데 지키지도 않고, 회피성 거짓말 답변이나 하는데
TV수신료를 고의로 등록하고 청구한다고 매우 보여지네요
물론, 2,500원은 작은 액수의 돈 입니다.
KBS 1년 TV수신료만 6천억원이라는데
그 중에 사용자 모르게 걷히는게
1년에 100만명이면 300억
1년에 10만명이면 30억
1년에 1만명이면 3억원
가정 및 사업장도 Tv 대수 만큼 TV수신료를 낼테고,
2,500원이란 작은 액수지만 모이면 엄청큰 금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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